본문 바로가기

투자/돈 불리기

비트코인 투자를 위한 준비, 농협 계좌 만들기 / 빗썸 가입

반응형

2020년 말부터 다시 비트코인이 급등을 하고 있다

출처 : Yahoo finance

이천만원을 넘었을때 투기란 얘기가 나왔었고, 실제로도 급락을 하며 화폐로써의 인정을 못받았는데 이번엔 기관들도 관심을 보이며 사천만원을 찍고 현재는 조금 조정을 받고 있다

이전엔 투기란 생각에 투자해보고 싶단 생각도 안했는데, 이번엔 기관이 관심을 갖는다는 것과 관련 금융 상품이 나올 가능성이 있다는 점에서 이제 투자가치가 생길 것 같단 판단이 들었다

그래서 훗날을 위해 투자를 위한 준비를 해두기로 마음을 먹었다

 

가상화폐 거래소가 여럿있지만, 최근 넥슨에서 빗썸을 인수한다는 소식도 있고 여러모로 들어보았던 빗썸을 가입하기 위해 농협계좌부터 만들었다

농협 계좌 만들기

왜인진 모르겠지만 NH뱅킹 앱으로 비대면 계좌 개설을 하는데 에러가 계속 발생을 해, 카카오페이와 연계된 통장을 만들었다

 

카카오페이 - 서비스 - 금융제휴 - 제휴통장 - NH농협은행 제휴통장 순으로 클릭하니 올원뱅크라는 어플로 연결이 되었다

NH뱅크 어플로 한시간동안 고생했는데, 올원뱅크 어플로는 10분도 안걸려서 NH x 카카오페이 통장 개설에 성공했다

농협 계좌 개설을 하고 싶으신 분들은 바로 올원뱅크를 사용하시길

 

빗썸 가입하기

농협 계좌를 만들고 바로 빗썸에도 회원가입을 했다

가입하고 인증까지 해야 비트코인을 거래할 수 있게 된다

레벨2까지만 가입해도 거래는 가능하고, 한도를 늘리려면 레벨3은 되어야한다

레벨3을 인증하려면 서약서를 다운받아 수기로 적고, 신분증을 들고 셀카까지 찍어야해서 나중에 진짜 투자를 할 때 레벨3 인증은 할 예정이다

위에서 만든 농협 계좌를 빗썸에 등록해서 빗썸 전용 계좌를 만들었다

가입 선물로 받은 캐시 3000원

비트코인은 최소 0.0001주씩 매수할 수 있는데, 천원을 더 넣고 0.0001주만 먼저 사봐야겠다 ㅋㅋ

이제 투자를 할 일만 남았는데, 하루빨리 비트코인이 제도권 안으로 들어오길 바래야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