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향 기록

[도서 리뷰] 내 생각과 관점을 수익화하는 퍼스널 브랜딩

반응형

 

 

누나의 추천으로 읽게 된 책. 내가 생각만 하던 부분을 많이 짚어준 책이라 오랜만에 도서 서평을 남겨보려고 한다. 

 

 

블로그를 운영한지 벌써 10년이 다 되어간다. 하지만 블로그를 이용해서 수익을 낸 지는 이제 열 달 정도 되어가는 것 같다. 그전까지는 블로그는 수익을 위한 게 아니라 나만의 일기장, 추억 저장공간정도로 생각을 했기에, 블로그로 돈을 벌어야겠다는 생각을 많이 하지 못했다.

 

 

하지만 경제에 관심이 생기고 역행자를 읽으며 내가 할 수 있는 것을 해보자는 생각이 들었고, 오랫동안 키워온 블로그를 이용하여 수익을 낼 수도 있는데도 불구하고 하지 않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다. 

 

 

그래서 프블단을 통해 수익도 내고, 사람들에게 읽히는 글 쓰기도 배우면서 소소하게 수익을 내고 있다. 하지만 이 책은 내가 해오던 것과는 다른 방법으로 퍼스널 브랜딩을 이야기하고 있다.

 

 

사람들을 후킹 하는 것이 아니라 나만의 관점으로 나의 글 또는 영상 등 나의 결과물을 꾸준히 찾는 사람들을 만들어야 한다고 이야기한다. 사실 이게 내가 오랫동안 블로그를 하고 인스타를 하면서 생각했던 부분인데, 생각보단 쉽지 않았던 것 같다. 

 

 

이 책을 읽은 후에도 여전히 어떠한 글을 써야 할지, 어떤 플랫폼을 이용해야 할지 잘 모르겠다. 하지만 이제는 단순한 정보성 글이 아닌 내 생각이 담긴 글을 조금씩 남겨봐야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