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집중

반응형

무언가에 집중을 해본게 언제인지 잘 기억이 나질 않는다. 책을 읽어도 영화를 봐도 제대로 집중을 하지 못한다. 머릿속에 떠도는 생각이 뭐이리도 많은지.. 잠시 딴 생각을 하면 뭔가를 해야만 할 것 같고, 그러다보면 어느샌가 핸드폰을 들고 있다. 

 

샤워를 하다가 생각의 배출을 하는 시간을 종종 가져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앞으로는 종종 이렇게라도 글을 써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이 글을 쓰는 시간이 몇분이나 될 진 모르겠지만, 이 시간만큼은 온전히 집중하는 시간을 만들 수 있지 않을까.

 

 

누구보다 잘 살고 싶은 생각이 많았다. 하지만 돌이켜보니 진정으로 잘 살고 싶다기 보다, 잘 사는 것처럼 보이기 위한 삶을 살아오고 있진 않았나 하는 생각이 많이 드는 요즘이다. 진짜 내가 원하는 것은 무엇일까. 

 

 

새로운 직장도 그렇고 새로운 생활도 그렇고 삶이 재미없진 않다. 그럼에도 예전만큼 의욕이 생기지 않는 것 같다. 흘러가는대로 살기 보다는 주체적으로 살고 싶은데 쉽진 않은 것 같다. 

 

 

요 몇일동안 갑자기 운동을 해야겠다는 다짐을 했는데, 아마도 무의식중에 변화가 필요할 것 같단 생각이 들어 그런게 아닐까 싶기도 하다. 매일매일 짧게라도 운동, 명상, 글쓰기를 통해 머릿속을 정리해봐야겠다.

 

 

반응형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 조혈모세포 기증 후기  (11) 2020.0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