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돈 불리기

[해외주식] 첫 미국주식 거래 feat. 키움증권 영웅문S 글로벌

반응형

어제 키움증권 영웅문S 글로벌 어플로 해외주식 거래를 위한 계좌 준비를 마쳤다

 

[해외 주식] 미국 주식 시작하기 feat. 키움증권 영웅문S 글로벌 어플

요즘 책이나 유튜브를 보며 경제공부를 하고 있고, 동시에 주식도 우량주 중심으로 조금씩 해보고 있다 그러다보니 최근 여기저기서 많이 들리는 미국 주식에 대해 관심이 생겼고, 작은 돈이라도 한번 해보자 싶어..

mangkson.tistory.com

그리고 미국 증권 시장에서 첫 주식 거래를 시작했다

 

미국 주식 거래 시간

출처 : 키움증권 홈페이지 https://fx.kiwoom.com/fxk.template.do?m=m0201040200&

위험고지 등록 신청 (메뉴 - 업무 - 거래 등록신청 - 위험고지 등록)

주식 매수를 하려고 하니 위험고지 등록이 안되어있다며 거래가 불가능했다

메뉴에 들어가서 손쉽게 신청을 할 수 있었고, 위험고지 등록을 하니 바로 매수가 가능했다 

키움증권 영웅문S 글로벌 매수 화면

확실히 미래에셋 대우보다 올드한 화면 구성이다

하지만 거래를 함에는 크게 불편함이 없었다

달러로 가격을 선택할 수도 있고, 원화로 가격을 선택할 수도 있다

호가로 매수 주문을 넣으면 쉽게 체결이 된다 

 

확실히 원화로 거래하는 게 편하긴 했다

환전을 거치지 않고도 쉽게 매수가 가능했고, 자동으로 달러로 주문이 들어갔다

 

내가 처음으로 구매한 미국 주식은 SPDR DJ Industrial Average ETF(DIA)와 스타벅스(SBUX)이다

(미국 주식엔 종목코드가 있어서 검색하기 쉬운 것 같다)

 

우리나라에 코스피 지수와 코스닥 지수가 있는 것처럼, 미국에는 다우지수, 나스닥 종합지수, S&P500지수가 있다

출처 : 키움증권

그중 DIA는 다우지수를 추종하는 ETF이다

출처 : https://www.etf.com/DIA#overview

다우지수에 따라 수익률이 결정되기에 다우지수에 속한 기업들로만 종목이 구성되어있다

Top 10 기업을 보면 애플,맥도날드,마이크로소프트,3M,Visa 등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기업들에 투자를 하기에 위험성이 낮다고 판단했다

2일 동안 35퍼가 상승한 테슬라처럼 급등하거나 하진 않겠지만 안전자산 개념으로 꾸준히 사모으면 도움이 될 것 같다

게다가 월 배당까지 주니 매매차익만 도와준다면 일석이조인 것 같다

 

그리고 스타벅스는 그냥... 한 주 사봤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벤트로 받은 40달러가 먼저 차감되었고 원화에서 자동으로 달러로 변환되어 예수금에 잡혀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거래 후 D+3일에 실제 돈이 빠져나가기에 미수금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할 것 같다

 

미국 주식 사는 법은 시간만 다를 뿐 한국 주식 사는 법과 거의 동일했다

앞으로 자기 전에 조금씩 미국 주식을 보고 잠들 것만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