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기록

동탄역 디에트르 퍼스티지 청약 후기

반응형

부동산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지 얼마 안되어 잘은 모르지만, 동탄 디에트르는 워낙 많은 얘기가 들려왔다

그래서 생애 첫 청약을 넣어봤고, 물론 당첨되는 일은 없겠지만 추억으로 기억되길 바라며 기록하는 청약 후기

오랜기간 청약통장을 넣었더니 13점이나 받을 수 있었지만, 이제 막 30살이 된 나에게 청약가점은 가점제에서 당첨되기엔 터무니없는 숫자인 것 같다

동탄 디에트르는 70점은 되어야한단 얘기가 있던데...

그래서 추첨제가 있는 102형에 청약해볼 수 밖에 없었고, 그나마도 저렴한 102B에 청양신청을 했다

생각보다 너무 쉽게 완료가 되어, 제대로 된건가 싶었던 청약

일단 지원했단 사실만으로도 뭔가 당첨이 된 것 같은 기분이 들었다

괜히 희망회로가 돌아가며 입주할 때 15억이 넘으면 분양금을 어떻게 마련해야하는지에 대한 고민까지 할 뻔 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경쟁률을 보자마자 그런 생각이 사라졌다

102A 기타경기 경쟁률 5435.86:1이 부동산 청약에서 볼 수 있는 숫자인건가..?

해당지역까지 포함하면 경쟁률이 더 높아지는데...ㅋㅋㅋㅋㅋㅋ

 

그냥 좋은 경험이다 생각하고 열심히 부동산 공부를 해야할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