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기록

CEF BST (BlackRok Science and Technology Trust) BST-R 유상청약 워런트 매도

반응형

갑자기 키움증권 계좌에 BST-R 이란 종목이 생겼다
기술주로 배당도 받을 수 있어 사둔 BST가 유상증자를 하며 워런트를 배정해주었다

BST는 CEF(Closed-End Funds, 폐쇄형 펀드)로 운용사의 펀드매니저가 매매를 하는 액티브 펀드로 ETF와는 달리 초기 자본으로만 운용이 된다고 한다
사실 ETF와 동일한데 수수료만 높다고 생각했는데 운용자금을 늘리기 위해 유상청약을 하는 걸 보고 알아보니 조금 차이가 있었다

BST 29주를 보유중이라 워런트도 29개가 들어왔고, 청약을 신청하면 3:1의 비율로 원주 전환을 해주어 9주를 배정받을 수 있었다

하지만 크게 매력적인 가격이란 생각이 들지 않아 워런트 매도를 하기로 결정했다
시장가 0.56달러에 매도를 걸었더니 0.54에 매도가 되었다

매도를 위해선 나이크데스크로 전화를 해야만 하고 청약은 낮에 연락해도 되는 것 같다

그리고 시작된 조정으로 청약단가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거래가 되어 그냥 몇 주를 추가 매수했다
그리곤 더 떨어졌다ㅎㅎㅎㅎ

많은 돈은 못 벌었지만 덕분에 새로운 지식을 하나 더 안거로 만족해야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