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제품

[홈카페 용품] 타임모어 커피저울 B22 개봉기

반응형

다시 커피에 관심을 갖기 시작하면서, 다양한 커피용품에도 눈독을 들이고 있다
특히 에어로프레스를 구입하곤 다양한 레시피를 적용해보기 위해선 저울이 필요하단 생각이 들었다

보통 구매를 할땐 가성비를 끝없이 따져보고 구매하는 편인데, 이 저울을 보자마자 구매를 했다
타임모어라는 대만 회사에서 나온 커피전용 저울
네이버에서 약 5-6만원정도로 가격이 형성되어있는데 중국에서 직배송을 받았기에 32000원정도로 구매할 수 있었다

깔끔한 패키징
판매업체에서 콜드브루용 원두팩?도 보내줘서 내일은 콜드브루도 마셔볼 수 있을 것 같다

구성품은 저울 본체, 미끄럼방지 고무 패드, C타입 충전선으로 단촐하다

중국산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영어도 같이 적혀있어 첫인상은 좋았다
제품 위 보호필름에 간단히 설명이 되어있어 설명서가 없어도 사용할 수 있다

버튼도 전원버튼과 타이머 버튼 두개뿐이다
터치감도가 너무 높단 평이 좀 있던데 아직 필름이 있어서 그런지 지금은 어느정도 압력을 줘야 눌려 불편함은 없다


하지만 디테일을 봤을땐 살짝 떨어지는 느낌이 들었다
필름이 제품과 정확히 일치하지 않고 고무 패드의 마감이 좋지 않다는 것
하지만 저울 자체의 문제는 아니기에 크게 영향을 줄 부분은 아닌 것 같다

바닥에 한글로 적힌 타임모어 커피전용 전자저울 B22

바로 에어로프레스를 활용해서 커피를 내려보았다
저울의 반응성도 찍을 겸 오랜만에 영상으로 편집해보았다

실제로 커피을 내려보니 반응이 조금 느린게 단점이라면 단점인 것 같다
그래서 사람들이 10만원이 넘어가는 아카이아 제품을 쓰는구나 싶기도 했다
하지만 대충 감을 잡으면 커피를 내리기엔 크게 어렵지 않게 사용할 것 같다

저울이 온 김에 기록해두는 에어로프레스 정량
에어로프레스 고 스푼 약 15g
체임버 한 칸 60g
취미지만 저울이 없어도 일정한 맛으로 추출할 수 있는 그 날까지 열심히 커피를 즐겨봐야겠다

반응형